HOME > 학과운영실적 > 학군협약체결

학군협약체결

1. 육군본부와 학군제휴협약 체결(주문식교육실시)

본 대학 부사관과는 2006년 9월 28일 육군본부와 학군제휴협정을 체결하였다. 육군본부 대회의실에서 체결된 이 협정으로 부사관학과 재학생들은 육군선발 심의를 거쳐 군장학생으로 선발돼 장학금을 받고 부사관으로 임관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학군제휴협정으로 부사관과 학생들은 병영체험과 무도 등 군 관련 과목 40학점을 이수하여야 한다. 이를 위해 대학 측에서는 군에서 필요한 내용을 사전에 교육하기 위하여 군 출신 예비역 영관급 장교를 초빙교수로 채용하여 군사이론과 전술을 겸비한 우수한 사관후보생을 양성한다. 학군제휴협정은 육군본부에서 부사관과가 개설대학을 직접 방문하여 학과 운영 실태를 실사한 후 체결된 협정으로 부사관과 중에서도 내실 있고 우수함을 내외적으로 평가를 받은 것이다.


                           


                                      
2. 육군부사관학교와 학술교류협약 체결(현장실무교육실시) 

 

가톨릭상지대학과 육군부사관학교는 2006년 1월 9일 양교가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교류를 통해 학문적 발전과 우수인력 획득 등 포괄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상호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하여 학과운영과 관련 학과편성, 교수임용, 병영훈련 등 제반 군사분야의 현안업무에 대하여 부사관학교와 협의하여 추진하기로 하였다. 주요 교류사업으로는 군사분야 학술연구, 학술 세미나, 자료교환 등 부사관학과 운영과 관련하여 상호협력이 요구되는 사항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육군부사관학교는 우수학생 유치를 위한 각종 홍보활동 등 대학 측에 최대한 협조하기로 약속했다.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유튜브
Copyright ⓒ2015 Cotholic Sangji College All right Reserved.
경상북도 안동시 상지길45 가톨릭상지대학교 드론항공과/드론운용정비과 Tel 054-851-3229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