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학과안내 > 교육환경

교육환경
실습장 교육내용
 
드론 국가자격 실외비행장(드론교육센터)
드론 국가자격증(초경량무인멀티콥터 조종자증명)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실비행 20로그 시간을 교육 받아야 한다. 필기시험을 합격하고 기초비행(모의비행)을 마친 후 실 비행 20로그 비행을 마치면 실기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부여 된다. 드론 국가자격 실기시험을 대비하여 교육하는 실외 비행실습장이다.
 
드론 실비행 실습장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하여 실비행 실습을 하는 실외 비행실습장이다. 드론 국가자격시험장과 동일한 규격으로 되어 있으며, 재학생들이 드론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하여 충분한 비행실습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특성화실(모의비행실습장, 비행시뮬레이션실습장)
컴퓨터 비행시뮬레이터를 이용하여 기초 비행을 실시하는 드론항공국방과 특성화실이다. Real Flight 8.0을 이용하여 각종 초경량 무인항공기의 조종을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조종기술을 익힐 수 있다. 모의비행을 통하여 기본 조종기법을 익히고, 입문용 드론을 이용한 기초 실비행 실습을 하게 된다. 입문용 드론을 이용한 기초 실비행 실습이 끝나면 국가자격 기체로 실외 비행실습을 하게 된다. 
 
드론 국가자격시험 실습기체
 드론 국가자격(초경량무인멀티콥터 조종자증명) 실기  시험을 보기 위해서 비행 로그시간 20시간 실비행교육을 받아야 하는데, 이때 사용하는 드론(기체)이다. 기종은 Dji MG1-P 기종으로서 농업 방제용으로 나온 기체이다. 안정성이 뛰어나고 조종이 비교적 쉬운 기체이다. 비행시간은 27분으로 GPS, IMU, 지자계센서, 자이로센서 등 안전을 위해 내장된 각종 센서가 이중으로 장착되어 있는 매우 안전한 기체이다.
 
스크린사격장
부사관학교 임관시험 평가영역은 6개(분대전투(공격, 방어), 독도법, 정훈, 사격, 제식훈련)으로 되어 있다. 6개 평가 영역 중 대학교육에서 가장 취약한 부분이 사격이다. 군과 같이 실탄 사격은 할 수 없지만 스크린 사격을 통하여 사격자세와 감각을 익히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폐인트볼 사격장
 부사관학교에서 실시하는 임관평가 6개 영역 중 분대전투(공격, 방어)는 실전에서 공격 및 방어 전술을 평가하는 것으로 매우 중요한 평가요소이다. 부사관 후보생 교육과정의 짧은 기간에 숙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되어 재학기간 중 사격의 기본자세와 분대전투(공격 및 방어) 전술을 서바이벌 게임장에서 실제 총과 유사한 페이터볼 총으로 실전 훈련을 실시
 
무도장(태권도장)
 재학생 모두 태권도 2단 이상 취득을 의무화 하고 있으며, 교육과정에 매 학기 태권도 과목을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태권도 선수단과 시범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태권도 선수단은 안동시 대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선수단원은 도대회 이상 입상자를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다. 시범단은 동아리 형태로 운영하고 있으며, 일반 학생들이 평소에 태권도 품새 및 시범술을 익혀 교내외 각종 행사에 시범을 보이고 있다.
 
체력단련실
 체력은 국력이다. 강인한 체력을 갖춘 부사관후보생을 양성하기 위하여 체력단련실을 갖추고 전문 트레이너를 두어 기초 체력강화 훈련을 체계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 유튜브 바로가기
  • Copyright ⓒ2015 Cotholic Sangji College All right Reserved.
    경상북도 안동시 상지길45 가톨릭상지대학교 드론항공국방과 Tel 054-851-3220    [개인정보처리방침]